눈은 인상을 좌우하는 주요 부위로, 눈의 크기 및 쌍꺼풀의 유무에 따라 개인의 첫인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첫인상과 세련된 이미지를 중요시 하는 이들은 눈성형으로 눈을 더 크고 또렷하게 강조하기도 한다. 이제 쌍꺼풀수술은 대중적 성형 분야로 자리를 잡았다.

하지만 눈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 할 경우 재수술 위험이 높은 만큼 쌍꺼풀수술 전 수술 방식이나 디자인 등을 꼼꼼하게 상담해야 한다.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사진]에 따르면 쌍꺼풀수술 종류는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 등이며 회복기간 및 수술 방법에 큰 차이가 있어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각자 눈매에 맞는 방식을 찾아야 한다.

매몰법은 눈꺼풀이 두껍지 않고 눈꺼풀이 많이 처지지 않은 경우에 적합하다, 쌍꺼풀 예정선에 작은 구멍을 내고 가는 실을 넣어 매듭으로 고정해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자연스러운 형태의 쌍꺼풀을 빠른 시간 안에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절개법은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많이 처진 안검하수형 눈에 적합하다. 눈두덩이 피부를 절개한 뒤 지방을 제거하고 피부와 근육이 유착할 수 있도록 조정해 쌍꺼풀 라인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다. 풀리지 않는 라인을 오래 유지할 수 있으며 인-아웃라인 조절이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부분절개는 눈꺼풀의 두께나 처진 정도가 과하지 않고 지방이 약간 있는 눈에 적합하다. 피부를 길게 절개하지 않고 미세하게 작은 구멍처럼 절개창을 내 지방을 제거하고 상안검거근이라는 근육과 피부가 자연스럽게 유착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수술법이다. 자연유착법이라고도 불리며 매몰법과 절개법의 장점을 결합한 방법으로 흉터 우려가 적고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자연스러운 쌍꺼풀 수술을 위해서는 개인의 눈매, 눈꺼풀의 두께, 얼굴 비율 등 고려할 점이 많다. 이 원장은 "눈 형태는 개인마다 달라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려면 쌍꺼풀 수술 외에 이마거상, 눈썹거상, 눈매교정, 트임 등의 시술이 추가적으로 필요한지 여부도 꼭 살펴봐야 한다"고 설명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