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주름은 제 나이보다 들어보이는 하는 노안의 원인이다. 선천적으로 이마 주름이 많거나 노화로 인한 피부탄력 감소, 눈을 치켜 뜨는 습관으로 발생할 수 있다.

이마주름 개선법은 경미하면 보툴리눔톡신이나 필러, 심하면 수술하는 등 개인의 주름 정도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을 선택할 수 있다. 

보톨리눔톡신은 근육의 힘을 약화시켜서, 필러는 주름 사이 패인 부분을 채워서 이마주름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비교적 간편하다. 주름이 깊고 굵어 섬세한 접근이 필요하면 내시경 이마거상술 등 수술요법이 필요하다.

WJ 원진성형외과 이주헌 원장[사진]에 따르면 내시경이마거상술은 헤어라인 안쪽을 최소 절개해 이마 내측 근육을 당겨 고정하는 방법이다.

이마를 중점으로 단순히 주름 개선 외에 눈가, 콧등 주름을 펴고 처진 눈썹의 위치까지 교정할 수 있다. 

내시경을 이용하는 만큼 흉터가 작고 회복도 비교적 빠르다. 조직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는데다 근육과 혈관을 정확히 박리하여 안전성도 높다. 

반면 박리 범위가 넓은 만큼 환자의 연령대와 피부 상태, 주름 및 처진 정도를 정확히 파악하는 게 중요하다. 이 원장은 "이마거상술의 해부학적 지식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만족도 높이는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