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의 기본은 전체 얼굴과의 밸런스
코성형의 기본은 전체 얼굴과의 밸런스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22.01.17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인상을 달라 보이게 한다. 입체적인 얼굴로 만들어 주지만 무조건 오똑하고 날렵한 코 디자인을 고집하기 보다는 자신의 얼굴과 가장 잘 조화되는 형태를 선택해야 한다.

광주 스카이의원 박진영 대표원장[사진]은 "귀와 눈, 그리고 입 등 얼굴 구성요소와 전체적인 비율 모두를 고려한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한마디로 낮은 코를 지녔다고 해서 무조건 높여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다. 

박 원장에 따르면 얼굴과 적절한 조화를 이루는 콧대와 코끝의 높이 설정은 물론 자연스러운 코라인의 연출이 중요하다. 코 길이와 높이, 모양과 같은 외적인 요소 그리고 기능적 조건까지 고려한 계획도 필요하다. 

이마부터 콧대, 콧대에서 인중, 턱 끝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세부적인 부분도 고려해야 한다.

또한 상태에 따라 보형물이나 자가조직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신중해야 한다. 박 원장은 "무리한 디자인 또는 관련 정보없이 결정하면 염증이나 부작용 등이 발생할 수 있어 집도의와 원활한 소통을 통해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한다.

물론 의료진의 임상경험과 미적감각도 중요하다. 박진영 원장은 "획일화된 과정 보다 각자의 얼굴에 어울리는 디자인을 적용해야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