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디로한의원 의료진이 ‘척추·관절 도침치료가 정답이다’를 출간했다.

척추 관절을 보다 건강하게 치료할 수 있는 비수술적 방법에 대해 서술한 본 책은 인대와 근육이 딱딱하게 굳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유착을 통증의 원인과 노화 및 퇴행의 이유로 설명하고 있다.  

저자 마디로한의원 손영훈 한의사는 "나이가 들면서 찾아온 척추관협착증과 무릎 관절염은현재의 통증만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지만, 건강한 척추 관절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치료가 필요하다. 도침치료는 굳은 유착을 풀어내는데 쓰이는 치료다. 각 파트마다 실제 치료 사례와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척추 관절 건강법을 수록하여 내용의 이해를 돕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책은 크게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첫 번째 파트에서는 만성 척추 관절질환의 원인 두 번째 파트에서는 최근 증가하는 허리 협착증에 대한 이해와 함께 도침치료를 설명한다. 세 번째 파트에서는 무릎 관절염에 대한 자세한 이해에 대해 말하고, 네 번째 파트에서는 허리디스크, 어깨충돌증후군 등 다양한 척추 관절 질환 치료 등을 논한다.

손영훈 한의사는 "무릎이나 허리에 통증이 생겼을 때 주사치료나 수술치료와는 다른 치료방법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이 책을 쓰게 되었다. 척추와 관절 통증은 인대와 근육이 딱딱하게 굳은 유착에서 비롯된 경우가 많고 책을 통해 유착과 치료에 대해 더욱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