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리고 아름답고 싶은 욕망은 동서고금을 막론한다. 깨끗하고 갸름한 얼굴을 위해 지금도 많은 사람들은 노력하고 있다.

작고 갸름한 턱은 누구나 선호하는 얼굴형이지만 얼굴과 턱밑은 운동으로도 살이 쉽사리 빠지지 않는 부위 중 하나다. 피부과 상담 수요가 느는 이유다.

메이드유의원(대전) 채수관 대표원장[사진]은 얼굴 살 다이어트 방법 중 하나로 턱끝필러 시술을 꼽는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뾰족한 턱 라인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채 원장은 "보툴리눔톡신은 약물로 근육을 줄이고 발달은 막는 시술"이라며 "통증이나 부기가 거의 없고 시술시간이 짧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설명한다. 시술 과정에서 약간의 멍이나 부기가 생길 수 있지만 1~2주면 대부분 사라진다.

채 원장에 따르면 필러와 보톨리눔톡신, 윤곽주사 등의 시술법은 개인의 얼굴근육 특성과 피부 상태에 맞게 선택해야 한다. 아울러 과도한 시술은 비대칭, 멍이나 부기를 발생시킬 수 있다. 또한 보툴리눔톡신을 과다 주입할 경우 근육이 마비될 수 있다.

채 원장은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시술의 안전성도 높아졌지만 충분히 상담해야 만족도가 높아진다"면서 "반드시 전문의와 함께 투여 시기와 용량 등을 조절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