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그루밍족이라는 신조어가 통용될 정도로 남성들도 외모 및 자기관리에 시간과 비용 투자를 아끼지 않는 시대상이 나타나고 있다. 남성용 화장품의 출시도 두드러지며 특히 과거에는 장벽이 높다 여겨졌던 성형수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남성들도 크게 늘었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남자다운 이미지 형성에 큰 영향을 준다. 이에 남성들은 성형수술을 고려할 때 코성형을 주로 알아보기도 한다. 코가 오똑하고 날렵해지면 뚜렷한 이목구비로 남성미를 강조하면서 여러 외모 콤플렉스 극복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남자코성형 시 단순히 코의 높이만을 높이는 것이 아닌 얼굴 전체의 비율을 고려해 이미지를 변화하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남성의 경우 콧등이 튀어나온 매부리코, 큰 코, 화살코 등 여러 유형을 가진 경우가 많기에 콧대만을 높이기 보다는 유형별 맞춤 성형이 가능한 병원을 선택해야 재수술로 이어질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또한 남녀의 얼굴 골격 구조에 차이가 있고, 피부조직이 여성보다 두껍기 때문에 접근 방법을 달리해야 한다. 여성과는 디자인 및 세부적인 수술 계획에 차이를 두고 신중하게 수술을 진행해야 어느 각도에서도 굴욕 없는 남성적이고 세련된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다.

강형근 대표원장은 "코재수술의 경우 대부분 비율, 모양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이 원인이다. 따라서 처음부터 남자코성형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젊은 미적 감각으로 환자와 소통하는 집도의로부터 상담,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집도의가 환자와 충분히 소통해야 개인 특성을 분석하고 취향을 반영하기 더 수월해지는 만큼 코성형에는 성별, 유형에 따른 맞춤 진단이 가능한 병원인지 꼭 따져보시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코성형 시에는 위생 수칙 준수도 중요하므로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365일 철저한 소독과 감염병 예방에 힘쓰고 있는지도 살펴보는 게 좋다고 강 원장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