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림한 외모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비교적 빠른 시간 내 특정 부위의 지방을 제거하려는 사람도 늘어났다.

물론 식이나 운동으로도 가능하지만 지방 제거 속도가 더디거나 유독 빠지지 않는 부위도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어지럼증, 관절염, 면역력 저하 등 건강을 해칠 수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

다이어트나 운동으로 살빼기 어렵다면 지방분해주사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미다클리닉 김시완 원장[사진]은 지방분해주사는 뱃살, 허벅지 등 군살이 많고 지방이 더디게 빠지는 부위에 약물이나 가스를 주입해 셀룰라이트를 녹이고 지방조직을 수축시켜 해당 부위의 지방감소를 촉진하는 방법이다.

지방세포 뿐만이 아니라 체내 노폐물까지 배출시켜 군살 정리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인중, 옆광대, 발목 등 시술 효과가 적은 부위의 지방을 줄이는 방법도 등장했다.

김 원장은 "지방분해주사는 지방흡입수술과 달리 멍이나 부기가 적고 회복시간이 필요하지 않아 바쁜 직장인에도 부담없다는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지방분해주사는 스테로이드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 확인이 필요하며 시술 전 유의사항을 숙지해야 한다. 

그는 또 "환자의 나이와 개선 부위 등이 모두 다른 만큼 지방분해주사의 만족스런 효과를 얻으려면 경험많은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시술하고, 식이와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