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유행으로 체중이 늘었다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급한 마음에 다이어트 제품을 많이 찾아보지만 자주 접하는 제품이 아닌데다 정보에도 부족해 안정성을 우려하는 이들이 많다. 

다이어트 초보자에게는 어디에 초점을 맞춰야할지에 대해 규림 한의원(인천점) 김오영 원장[사진]은 한방의 맞춤처방 솔루션을 추천한다.

김 원장은 "최근 한방 솔루션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늘었다"면서 "스스로 판단하기에는 불안한 만큼 오랜시간 연구해 온 한방 의료인의 제품을 신뢰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에 따르면 한방 솔루션의 큰 특징은 맞춤식 한약이다. 획일화된 성능과 방법이 아닌 개인 별 체질과 신체 상태, 그리고 생활습관 등이 가장 크게 작용하는 부분이 바로 한의학적인 방식이기 때문이란다.

비만은 소모 열량 보다 섭취 열량이 많은 게 원인이다. 때문에 생리적인 식탐을 거스르는 식욕억제제는 검증을 거쳤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부자연스럽다는 게 김 원장의 설명이다. 한의사가 연구해 온 한약이라는 점이 차별점이라는 것이다. 

약이 써야 효과적이라는 옛말과는 달리 최근에는 한약도 쓴맛 대신 과일향 등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김 원장은 "최근에는 체질 맞춤식 처방과 함께 한약 특유의 쓴 맛도 잡아주어 쉽고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과일맛 젤리 등의 한약 등이 속속 개발이 되며 안정성과 맛을 모두 잡는 연구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맞춤식 처방이 한약의 큰 특성인 만큼 신체 부담에 대해서는 안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