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마스크가 일상처럼 받아들여지는 때에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눈'이다. 하지만 눈의 피부는 얇고 건조해 얼굴의 다른 부위보다 노화가 빨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눈가 주름이나 처짐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보톨리눔톡신, 주사 등이 있지만 보톨리눔톡신의 경우 내성과 회복기간, 통증 부담 때문에 아이울쎄라, 아이써마지 등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다.

닥터스피부과의원(신사) 박지현(피부과전문의, 사진)에 따르면 아이울쎄라는 울쎄라 팁 중 가장 얇은 피부에 사용되는 팁이다. 눈썹 윗부분의 이마와 눈가, 눈밑 끌어올려 또렷한 눈매 개선에 도움되는 비수술 눈썹 거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이써마지는 써마지FLX에 눈가 전용 아이 팁을 사용해 처진 눈꺼풀, 쌍커풀 라인, 눈가 주름의 타이트닝에 효과적이며 눈가 주름 시술에 특화돼 있어 안전성이 높다.

박 원장은 "눈가는 피부의 두께, 노화 정도에 따라 팁의 종류와 에너지를 조절해야 하는 민감한 부위"라며 "시술 경험이 많은 피부과 전문의의 진단과 시술을 받는 게 중요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한편으로 멍와 부기가 거의 남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시술 시 눈 보호를 위해 렌즈를 착용하는 번거로움은 있다. 박 원장은 "렌즈 탓에 시술 도중 이물감이 느껴지고 시술 직후 눈이 시리고 붓는 증상이 있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호전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