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선명하고 또렷한 눈매와 서구적인 외모가 인기를 끌면서 눈성형을 고려하는 이들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한국인 특유의 답답한 눈매를 시원하게 개선해 줄 수 있는 쌍꺼풀수술에 대한 수요가 많은 만큼 쌍꺼풀 수술법도 다양해 꼼꼼한 비교가 중요하다.

더비비성형외과 강형근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쌍꺼풀수술에는 절개법, 부분절개법, 비절개법(매몰법)등이 있다. 최근에는 매몰법의 단점을 보완한 자연유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자연유착법이란 눈꺼풀을 절개하지 않고 피부와 근육 사이를 유착시켜 선천적 쌍꺼풀인 것처럼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수술시간이 짧고 수술 직후 부기와 멍이 적으며 상처 회복도 빨라 시간이 부족한 경우에 적합하다. 다만 꼼꼼한 사후관리와 수술 시 환자 별 특성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 원장은 설명한다.

그는 "눈성형이 대중화되면서 수술을 가볍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신중하게 고민하고 선택하지 않으면 재수술로 이어지기 쉽다"면서 "그런만큼 첫 병원 선택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자연유착법이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지만 의료진의 술기 및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강 원장은 "고밀도 이중매몰법 등의 기술을 활용한다면 매듭을 더욱 견고하게 맺어 풀릴 우려가 적고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똑같은 재료의 음식도 요리사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처럼 의료진의 실력, 수술 전 진단 내용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집도의와 환자 간 충분한 사전 소통과 개인별 특성 및 취향을 적극 반영해 맞춤형 수술을 계획해야 한다.

이와함께 병원의 위생 상태와 청결도, 사후관리, 환자 권리보호 부분도 잘 따져봐야 한다. 강 원장은 "미세먼지와 세균 등의 감염 위험을 차단하기 위한 소독 시스템이 가동 중인지, 꼼꼼한 사후관리를 수술 직후 개개인마다 제공하는지 따져보고 수술한다면 만족스러운 자연유착쌍꺼풀을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