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이 트렌드가 되면서 안티에이징을 위한 다양한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가장 대중적인 시술 중 하나인 필러는 체내에 인체 성분과 유사한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필러제를 주입, 볼륨감을 만드는 방법으로 턱, 볼, 코, 이마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런 가운데 필러 시술 고려 시 다수의 시술 경험과 정교한 기술력을 갖춘 의료진에게 의존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리서치기업 오픈서베이가 20~59세 여성 800명을 대상으로 최근 3년 내 보톨리눔톡신, 필러, 페이스 리프팅 시술 경험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필러 결정 기준으로 '병원 추천 브랜드로 결정했다'는 응답이 66%로 가장 많았다. '방문 전 브랜드를 직접 결정했다'는 응답은 17%에 불과했다.

조사에 따르면 필러 브랜드 선택 기준으로 '효과 지속성 및 유지기간', '자연스러운 효과', '안전성 및 부작용 여부'를 가장 많이 꼽았다. 30~40대는 '효과와 지속성 및 유지기간'을, 50대는 '자연스러운 효과와 우수성'을 중시했다. 

정리하자면 필러의 선택 기준은 자연스러운 효과와 지속 시간 그리고 안전성인 셈이다. 메이필의원 손은미 원장[사진]은 "어떤 브랜드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시술 만족도는 천차만별이라서 자신에게 적합한 것을 고르는 과정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벨로테로를 추천한다.

손 원장에 따르면 스위스 특허 기술로 제조된 벨로테로는 미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았으며 응집성, 탄성, 조형성이 이상적으로 균형을 이루는 다밀도 프리미엄 히알루론산(HA) 필러다. 

시술 후 울퉁불퉁하지 않게 피부에 밀착되는 우수한 응집성을 갖고 있으며 얕은 주름을 잡아주고 피부를 지탱하는 탄성을 제공한다. 깊은 주름은 올려주어 만족스러운 볼류마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시술 목적과 부위에 따라 소프트, 밸런스, 인텐스, 볼륨 등 4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춰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손 원장은 "많은 환자들이 필러 시술을 결정할 때, 스스로 브랜드를 선택하기보다는 병원에서 권하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춰 보다 주체적으로 정보를 찾고 시술하는 게 시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