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사회가 되면서 안티에이징(항노화)에 대한 관심이 늘어났다. 고령화사회란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7.2% 이상인 경우로 우리나라는 지난 2000년도에 진입했다.

중년층 이상 뿐만 아니라 젊은 층 역시 항노화에 대한 관심 증가와 함께 보톨리눔톡신, 필러, 리프팅레이저 등의 기술도 발달하고 있는 추세다. 때문에 효과적인 시술을 위한 선택지가 다양해지고 피부과 방문, 시술 문턱도 낮아졌다. 다만 인기시술이라고 해서 무조건 받아선 안된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 견해다. 

대신 충분한 시간과 적정한 시술로 효과적인 시술을 위해 피부타입이나 생활습관, 표정근육 등 여러 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로 부작용없이 만족스런 결과를 얻어야 하기 때문.

글로우의원 김상대 원장[사진]은 주요 항노화요법의 특성과 장단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필러 시술은 정품 정량의 원칙을 지키는지, 의료진이 충분한 시술 시간을 두고 시술하는지가 중요하다. 레이저 시술은 자신에게 적합하게 미세한 강도를 조절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가장 간단하고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로 김 원장은 필러를 꼽는다.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을 개선하는 이 방법은주름 개선 효과도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레이저 기기를 이용하는 레이저리프팅은 진피층 콜라겐을 자극해 피부의 탄력와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물질을 삽입하지 않는 등 부담되지 않는 비침습적 방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김 원장은 레이저기기 활용시 주의점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시술 부위와 목적, 피부 두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레이저 기기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표적 장비인 슈링크는 피부 속 일정 깊이에 초음파 에너지를 집중해 리프팅에 효과적이며 피부탄력과 결을 개선할 수 있다. 인모드레이저는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하지방층의 지방세포를 사멸하고 진피층에 강렬한 열자극으로 콜라겐 생성과 엘라스틴 재생을 촉진해 주름개선과 리프팅에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또한 시크릿 레이저는 정교한 미세바늘이 짧은 순간 고주파를 방출하여 콜라겐 합성 및 재생을 도와준다. 모공축소와 여드름 개선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술 부위에 따라 바늘 깊이와 강도조절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클라리티 레이저는 두가지 파장을 선택 조사할 수 있어 확장된 혈관을 수축시키고 혈관 주위의 콜라겐을 자극해 새로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 늘어진 모공, 피부탄력관리, 기미 잡티 제거, 홍조 등 다양하고 복합적인 피부 문제를 동시에 개선할 수 있다. 스펙트라레이저는 악성잡티와 까다로운 색소제거에 효과를 가질 수 있으며 얼굴 톤을 살리고 리프팅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