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감있고 긍정적인 인상의 필수요소 중 하나는 입꼬리로 알려져 있다. 입꼬리가 살짝 위로 올라가 미소짓는 인상은 생기있고 밝은 이미지로 기억될 수 있어서다. 반대로 입꼬리가 아래로 처쳐 보이면 우울하고 부정적인 인상으로 보인다.

밝은 인상으로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이 입꼬리와 인중축소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이유다. 마노성형외과 정태광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입꼬리성형은 입꼬리를 올려주는 근육(볼굴대)의 위치를 재배치하는 시술이다.

가만히 있어도 입꼬리가 위로 살짝 올라가 미소짓는 듯한 생기있는 입매를 연출할 수 있다. 시술 방법은 간단한 편이지만 시술자의 경험이 부족해 봉합이 정교하지 못하거나 사후 관리에 소홀하면 흉터가 심하게 남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다. 

정태광 원장은 "입꼬리 성형 후 흉터는 입술 라인을 절개하거나 정교하지 못한 봉합, 회복 기간 중 부실한 관리 때문에 발생할 수 있다"면서 "입꼬리와 인중축소 수술은 입술 주변의 비교적 피부 살성이 약한 부위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절개와 봉합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남다른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에게 받는게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술 후 흉터 처치 등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는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진행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