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천고마비의 계절이라는 수식어 답게 비만해지기 쉽다. 인체 생리상 기온 저하로 음식을 에너지원이 아닌 지방으로 저장해 두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가을 제철음식 대부분이 고칼로리인 데다가 활동량마저 줄어들면서 복부와 허벅지 등에 군살이 붙을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은 기온이 더 내려가는 늦가을과 겨울 점점 심해지는 만큼 다이어트에 대한 만반의 대비가 필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동된 이야기다.

자연예쁨의원 이은영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복부비만 뿐만 아니라 살이 처지는 현상 등이 발생했을 때 울핏이나 버블젯 등의 시술이 도움될 수 있다. 

특히 울핏은 지방흡입보다는 합리적인 비용과 짧은 시술시간으로도 유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강력 초음파에너지늘 사용하는 울핏 바디리프팅 시술의 경우 진피와 피하지방을 태우는 원리를 갖고 있다. 

울핏은 주로 표피에 작용하는 6mm, 피하지방층에 작용하는 9mm 두 가지 팁을 활용하며 복부, 엉덩이 등 신체 모든 부위를 시술할 수 있다.

버블젯은 미세버블형태로 지방분해약물과 CO2가스를 합친 후 강력한 워터젯 분사방식으로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용해하는 원리를 갖고 있다. 

이은영 대표원장은 "이러한 시술들이 간단하다고 해도 체계적 관리없이 시술할 경우 염증이나 부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면서 "반드시 충분히 상담한 후 시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