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라인은 첫인상을 좌우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인상이 강해 보이게 각진 얼굴에 비해 매끄러운 얼굴형은 부드러운 인상을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이목구비가 정상적인데도 불구하고 얼굴 라인을 바꿔볼까 고민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얼굴 라인만 정돈돼도 자연스럽게 살이 빠져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유앤아이의원 강남점의 허 찬 원장[사진]은 관련 시술 가운데 윤곽주사와 턱보톨리눔톡신을 가장 대중적으로 꼽는다.

허 원장에 따르면 윤곽주사는 얼굴 지방을 분해하여 갸름하게 보이도록 다듬어주는 시술이다.

뼈를 깎지 않고 약물로 피하지방만 제거하고 림프 순환을 촉진시켜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되게 도와준다.

턱보톨리눔톡신은 발달된 턱 근육을 퇴축 및 이완시키는 시술로 근육을 감소시키는 보톨리눔톡신의 효과를 이용한 시술이다. 사각턱 등의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허 원장은 "윤곽주사는 지방, 턱보톨리눔톡신은 근육에 관여하는 만큼 두가지 시술을 함께 받으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면서 "얼굴 살 빼는 데 적극적인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만족감도 높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허 원장은 "최근에는 윤곽주사와 보톨리눔톡신을 결합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병원도 생기고 있다"면서"다만 윤곽주사는 의료기관마다 성분이 각각 다른만큼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