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사이노힐의 통증치료 의료기기 페인큐가 2021 GD(우수디자인, 산업통상자원부) 상품으로 선정됐다.

페인큐는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통증관리를 할 수 있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적합하다.

노화나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인한 허리, 어깨, 관절통증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생하지만 대면치료받기에는 부담스럽기 때문.
 
회사에 따르면 페인큐는 고령사회로 진입한 우리나라에서 매년 증가하는 노년층의 통증, 스마트폰 과다사용 등에 따른 잘못된 자세로 발생하는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저출력 레이저와 LED, 저주파가 결합된 의료기기이다.

페인큐의 레이저를 신체에 조사하면 광 에너지가 신체 내부로 전달되어 세포의 손상을 치유하는 화학적 에너지로 전환하면서 생체 촉진 효과를 일으켜 통증을 완화시킨다. LED는 세포 재생에 도움을 주며, 저주파는 진통이나 근위축 개선을 도와준다.

페인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받은 3등급 의료기기다. 미식품의약국(FDA)에도 등록됐다. 2021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는 가정용 의료기기 부문 대상을 받았다.

특히 성능 뿐만아니라 육각형 형태의 디자인 까지도 매우 고심하여 제작돼 이번 GD 상품으로 선정됐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