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에 주름이 생긴다. 움직임이 많고 피부가 얇은 눈부터 시작해 이마와 미간, 그리고 입 주변의 팔자주름으로 늘어간다. 시간이 지날수록 주름은 더 깊어지고 길어진다.

미간주름은 처음에는 찡그리고 찌푸릴 때만 생기다가 얼마 후에는 깊게 세로로 주름이 잡힌다.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깊어져 화난 인상을 줄 수 있다. 

팔자주름 역시 움직임이 많은 입가에 생기는 만큼 미간주름처럼 빨리 생기고 깊게 자리잡는다. 주름이 깊어질수록 노안은 물론 심술궂고 고집이 센 인상으로 보일 수도 있다. 

톡스앤필 영등포점 최창원 대표원장[사진]은 미간과 팔자주름의 해소법으로 필러를 꼽는다. 필러는 얼굴의 볼륨과 주름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히알루론산 성분을 주입해 볼륨감을 높이고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이다.

안면의 주요 시술 부위는 미간과 입가를 비롯해 이마, 볼, 눈 밑과 턱 끝 등이다. 국소 또는 연고로 국소마취 후 시술하며 약 10~20분이면 끝난다. 필러 주입 이후에는 부기나 멍 등이 거의 없기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최 원장에 따르면 간단하고 신속한 시술이지만 효과와 지속기간 등은 피부 특징, 주름의 형태와 깊이, 평소 생활습관 등은 물론 필러의 종류와 용량 등에 따라 달라진다.

최 원장은 "피부가 접히면서 생긴 주름은 다시 되돌리기 어렵고, 더 깊어지는 특징이 있는 만큼 되도록 빨리 해결해야 한다"면서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서는 저렴한 비용 보다는 자신의 피부 타입이나 시술 목적에 맞는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