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마다 추석 연휴에는 주름과 탄력 개선을 위한 성형 수요가 늘어난다. 고령화시대에 젊고 건강하고 오래 사는데 관심이 늘어난 만큼 안티에이징 관련 성형 및 시술 상품도 주목받고 있다. 더불어  동안성형 및 효도성형에 대한 관심도 늘어났다. 

로드성형외과 박성혁 원장[사진]에 따르면 대표적인 효도성형으로 눈성형을 꼽는다. 나이 들어 보이는 눈밑처짐과 눈꺼풀 처짐을 한번에 개선할 수 있는 상안검수술과 하안검수술 수요가 노년층에서 늘어난 때문이다.

상하안검수술 그리고 안면거상술은 노화로 인한 눈꺼풀 처짐과 주름 개선으로 어둡고 나이들어 보이는 인상에서 생기있는 동안 이미지를 완성할 수 있어 대표적인 동안성형이다.

박 원장에 따르면 상안검수술은 눈꺼풀이 심하게 처지거나, 이마의 힘으로 눈을 뜨는 경우, 이마에 깊게 주름이 패여있는 경우에 적합하다. 하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해 눈 밑지방이 툭 튀어나온 경우에 추천할만하다. 

얼굴 부위의 깊은 주름이나 전체적으로 늘어진 피부 탄력이 고민이라면 상안면부의 종합적인 리프팅이 가능한 안면거상술이 적합하다. 고 설명했다.

박 원장은 "추석 연휴를 앞두고 효도성형 문의 전화가 많아지고 있다. 간단한 시술인 건 맞지만 그렇다고 쉽다는 생각은 금물이다. 상하안검수술과 안면거상술은 개인의 얼굴 모양과 비율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무조건 저렴한 가격만을 내세우는 곳보다는 다양한 케이스를 접해본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에게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