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경쟁력이 되면서 외적 콜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는 미용시술로 어려보이고 호감가는 외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동안의 기준은 주름 없이 적당한 얼굴의 볼륨감을 가진 것을 말한다. 그러나 입 주변이나 눈 밑, 이마 등의 부위가 볼륨감 없이 푹 꺼져있으면 생기가 없어 보이면서 피곤해 보이기도 하고, 자칫하면 노안으로 보일 수도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피부과나 성형외과를 찾아 쁘띠시술를 받는다.

쁘띠시술은 칼이 아닌 간단한 주사만으로 시행하는 비수술요법이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간편한 성형시술은 매력적일 수 밖에 없다. 수술보다 짧은 시간에 그리고 별도로 회복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대표적 쁘띠시술은 필러와 보톨리눔톡신을 들 수 있다. 필러는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을 주사해 꺼진 이마나 볼 등에 주입, 얼굴의 볼륨감을 더해주는 시술이다. 

비수술요법이라 안전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환자가 원하는대로 주입해서는 안되며 얼굴과 조화되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비쥬의원(범계점) 박성권 대표원장[사진]은 "필러 종류가 다양한데다 특성도 다른 만큼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또한 보툴리눔 톡신은 근육에 주사해 이마 주름이나 눈가주름, 팔자주름을 개선하고 사각턱과 승모근, 종아리 등을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등 다양한 부위에 활용된다.

시술시간은 5~10분 정도로 짧지만 내성과 안전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는 게 박 원장의 설명이다. 장기간 과도한 시술을 지속해서 받게 되면 내성이 생겨 만족스러운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시술시 제품과 용량, 시기 등을 조절해야 한다.

보톨리눔 톡신의 내성은 약물에 들어있는 복합 단백질에 대한 항체 생성이 원인이다. 때문에 복합단백질을 제거한 순수 신경 독소만을 담은 고순도 보툴리눔톡신을 사용하면 내성을 줄일 수 있다.

박성권 원장은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무작정 사용하게 되면 기대했던 효과를 기대할 수 없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꼼꼼한 맞춤상담을 통해 각 개인의 상황과 조건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시술을 받아야 무분별한 시술에서 벗어나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