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의 조건은 앳된 이목구비 보다는 적당한 볼륨감이다. 눈 밑이나 입 주변, 이마 등이 푹 꺼지면 피곤해 보이며 노안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동안 시술인 필러가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필러 시술은 이마를 비롯해 눈이나 광대 밑, 입 주변의 꺼진 부위에 적용할 수 있는 간편한 쁘띠 시술이다. 

수면마취나 절개가 필요없는데다 시술 직후 효과를 즉시 볼 수 있어 대중적이다. 다만 필러를 얼마나 주입할지, 어떤 제품과 브랜드가 더 좋은지 잘 선택해야 한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필러 목적인 자연스러운 볼륨 개선을 위해서는 이 과정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최근 소비자들의 필러 선택 기준을 보여주는 설문조사가 나왔다. 최근 3년 내 필러, 보톨리눔톡신, 페이스리프팅 등 에스테틱 시술 경험 여성 800명(20~59세)을 대상으로 리서치기업 오픈서베이가 미용성형에 대한 조사한 결과다.

이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필러 브랜드 선택 기준으로 '효과 지속성/유지기간', '자연스러운 효과', '안전성/염증 등 부작용 여부'를 중시했다. 특정 브랜드를 선호 이유로 '효과와 자연스러움', '신뢰도와 인지도'에 이어 '적은 부작용과 안전성'을 꼽았다. 

자연스러운 결과와 함께 안전하고 부작용이 적고 지속적인 효과가 필러 선택의 기준인 셈이다. 포에버성형외과의원 강남점 정해진 원장[사진]은 이같은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데 벨로테로가 주목을 받고있다고 설명한다.

그에 따르면 스위스 특허 기술로 제조된 벨로테로는 피부에 균일하게 응집되고 탄성과 조형성이 이상적인 균형을 이루는 다밀도의 HA(히알루론산) 필러다. 시술 이후에도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하지 않고 매끄러우며,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만큼 얇고 예민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시행할 수 있다. 

또한 탄성이 탄탄해 주름 개선은 물론 과하지 않은 볼류마이징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정 원장은 덧붙인다. 원하는 모양을 만들고 유지도 가능한 조형성도 갖춰 얼굴의 윤곽 교정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밸로테로는 소프트, 밸런스, 인텐스, 볼륨 등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시술의 목적이나 부위에 따라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4가지 제품 라인업을 갖춘 벨로테로가 대표적이다.

정해진 원장은 "필러 선택 시 지인이나 병원의 추천, 저렴한 비용 등은 중시하면서 자신의 피부 타입과 시술 목적에 부합하는지는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특히 주기적으로 필러를 시술한다면 피부 상태와 시술 목적에 따라 맞춤형 시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제품이 세분화된 브랜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