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사계절 내내 Y존 건강에 신경써야 한다. 습도가 높고 무더운 여름철은 물론 건조한 환절기나 겨울철에도 세균 침투와 번식이 쉬워지기 때문다. 따라서 질은 너무 건조하지도 습하지도 않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육으로 이루어진 질은 노화, 임신, 출산 등 다양한 이유로 탄력을 잃게 된다. 그렇게 되면 내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세균의 침투와 번식이 쉬워져 만성질염 등에 시달리게 된다. 

질염이 생기면 분비물도 많아지고 냄새나 가려움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상당한 불편해진다.

잦은 질염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즉시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최근들어 주목받는 방법은 질성형수술이다. 

과거에는 단순히 성감 향상이 목적이라는 인식이 강했으나 최근에는 건강을 위한 선택으로 보는 긍정적인 시선도 늘고 있다. 

만성 질염 등 여성질환이 자주 재발하거나 꾸준한 치료에도 회복될 기미가 없다면 질성형수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성형수술의 한 종류인 여성성형수술은 여성의 건강적 측면은 물론 심미적 개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수술법도 다양해 첫 번째로 최소 절개로 탄력과 볼륨을 채울 수 있는 방식이 있다. 

고유의 질 조직을 절제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질 주름으로 자리잡게 만드는 방식이다. 약 1시간 내외의 짧은 소요시간과 당일 퇴원할 수 있어 바쁜 현대 여성도 고려해 볼 수 있다. 

질 점막 조직을 제거하지 않고 고탄력의 실리콘 임플란트를 넣어 강한 신축성으로 질을 감싸 수축력과 탄력을 높여주는 방식의 질성형수술도 있다. 

기구를 사용하는 만큼 훨씬 뛰어난 탄력성을 체감할 수 있으며 30분 내외의 수술 시간과 당일 퇴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없이 고려해볼 수 있다.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를 수술하는 만큼 거부감이 있을 수 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간단한 여성성형수술도 있다. 질 내부 점막에 필러를 주입해 볼륨을 키우고 질 내부를 축소해주는 방식이다. 

단순한 충전제가 아닌 세포와 콜라겐 등 새로운 조직 생성을 유도하는 완전 생분해성 물질인 PDLA를 사용한다.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사진]은 "최근 여성성형수술 병원을 단순히 온라인 허위 후기 등을 통해 너무나 쉽게 선택해버리는 경향이 있다"면서 "자신의 건강과 직결되는 만큼 신중하게 선택하는 자세가 필요하며, 집도의의 경험, 노하우,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는 장비와 환경이 갖추어졌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 내원해야만 여성 질환 개선과 예방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움말 : 워커힐여성의원 안가영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