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쌓인 지방은 다른 부위와 달리 운동, 식단 조절 등으로만 제거하기 매우 어렵다. 

얼굴 지방이 많은 탓에 이중턱과 심부볼, 심술보 등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윤곽주사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이유다. 

윤곽주사란 주사를 이용해 특정 부위의 지방세포를 축소시키거나 지방을 파괴 또는 녹여 체외로 배출시키는 지방분해주사다. 

더페이스성형외과의원(부산) 장선빈 원장[사진]에 따르면 지방흡입 수술과 달리 마취가 필요없고 시술 시간도 매우 짧다. 시술 후 일상생활을 하는데에도 불편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처와 흉터 등에 대한 우려가 적으며, 한 번 시술 후에도 개선 효과가 즉각 나타나는 만큼 급하게 이미지를 개선하려 할 때에도 도움이 된다.

다만 몸 속에 약물을 직접 주입하는 만큼 안전성과 불안감을 호소하는 환자도 있다. 시술 전 성분의 종류와 안전성 등을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 

또한 윤곽주사제의 성분에 따라 시술 효과는 물론 부작용 발생 가능성도 달라질 수 있어 신중하게 알아봐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윤곽주사제로 스테로이드 성분을 사용했다면 일시적인 윤곽 개선 등의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생리불순이나 피부위축, 패임 등의 심각한 부작용이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때문에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담해 자신의 피부 상태와 컨디션을 꼼꼼히 체크해 적절한 시술을 권장하는 성형외과의원과를 선택하는 게 좋다. 시술 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곳인지도 알아봐야 한다. 

도움말 : 더페이스성형외과의원 장선빈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