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는 거스를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 살이 빠지고 늙어 보이는 것도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관리방법에 따라 노화를 늦출 수는 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기는 현상 가운데 하나는 탄력 저하다. 이로인해 없던 주름이 하나 둘씩 생기게 된다.

피부 탄력이 줄어드는 원인은 콜라겐에 있다. 즉 콜라겐만 채워주면 피부 탄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는 뜻이다. 때문에 콜라겐 고함량 화장품이나 보조제 등으로 피부 노화를 늦추려고 하지만 즉시 효과를 얻는데는 한계가 있다. 많은 이들이 다양한 시술에 주목하는 이유다. 

스컬트라는 체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성분인 PLLA를 피부에 주입해 안티에이징을 돕고 얼굴 볼륨감을 개선시키는 시술로 알려져 있다. 효과는 즉시 나타나지 않아도 자연스러운 볼륨 재생을 도와주는 특징이 있다.

주로 앞이나 옆 볼 부위의 볼륨 개선에 효과적이다. 말랐거나 얼굴 살이 없는 경우, 그리고 피부가 얇은 경우에 적합하다. 효과는 필러보다 늦게 나타나지만 지속력이 2년 이상으로 상당히 긴 편이다. 주사 시술이라 지방이식수술보다 부담도 적다.

다만 의료진에 따라 효과가 차이가 있을 수 있는만큼 자신의 상태를 면밀하게 분석하고 치료 계획을 세워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일부에서는 스컬트라 결절 부작용을 이유로 추천하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환자의 정확한 피부 상태를 파악하고 타깃층에 뭉치지 않고 고르게 시술한다면 부작용은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는게 전문가들은 말한다.

한편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을 유인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가격보다 시술 경험이 많고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는 피부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움말 : 닥터스피부과의원(안산) 유민건 원장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