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고 편리한 시술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필러를 비롯해 보톨리눔톡신, 실리프팅 등 빠른 시간 내에 마무리할 수 있는 쁘띠성형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사후관리도 필요없고 유지 기간도 길어 만족도가 높다.

특히 필러는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간단하게 주사 투여해 볼륨감 향상, 주름 개선 효과를 줄 수 있다. 시술 직후 효과가 나타나고 10분 정도면 모든 과정이 끝나기 때문에 직장인, 주부, 취업 준비생 등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다.

필리프트성형외과(수원) 김현성 원장[사진]에 따르면 필러는 기본적으로 이마나 코, 턱, 볼 등 얼굴 뿐만 아니라 물론 가슴, 엉덩이 등 바디라인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물론 시술에 앞서 적용 부위나 필러 종류 등은 물론, 개인 별 피부 타입 체크는 필수다. 필러 종류마다 효과 지속 기간 및 정도가 다른 만큼 시술 부위에 적합한 제품을 골라야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이와함께 피부두께와 이목구비 형태, 체형 별 볼륨감도 고려해야 한다. 자칫 용량을 과다 주입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전반적인 균형을 무너질 수 있는 만큼 전문의와 적정량에 대해 논의해야 한다.

김현성 원장은 "필러는 간단하지만 미세한 차이로도 결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면서 "개인 특성에 맞춘 계획과 함께 오랜 경험과 미적 감각을 갖춘 전문의와 충분하 상담도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