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나이보다 어려보이고 예뻐지고 싶지만 마취와 절개 등 성형수술에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간단한 쁘띠 시술로 개선해 볼 수 있다. 

쁘띠 시술의 대표격인 필러는 푹 꺼진 볼이나 이마, 콧대, 팔자주름 등의 볼륨감을 살리고 이마와 눈가의 주름선을 채워 동안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마취와 절개없이 주사방식으로 실시하는 필러시술은 효과가 즉시 나타나는 만큼 선호도가 높다. 제품이나 개인 별로 다르지만 6개월~2년까지 효과가 유지된다. 

시중에 나와있는 필러 브랜드는 매우 다양하다. 가격이나 성형외과나 피부과 상담실장 권유 등으로 선택하기도 하지만 안전성과 효과 등을 꼼꼼하게 따져서 결정해야 한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필러의 시술 목적과 브랜드 선택의 기준은 다양하다. 전문조사기업 오픈서베이가 최근 3년 이내에 필러와 보톨리눔톡신, 페이스리프팅 등 에스테틱시술자 20~59세 여성 800명을 대상으로 필러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필러 시술을 결심한 이유로 '얼굴 특정 부위의 볼륨 꺼짐이 눈에 띄어서', '주변 지인의 시술 결과를 보고', '얼굴 특정 부위의 주름이 두드러져 보여서' 라고 응답해 전반적인 볼륨감과 주름 등을 자연스럽게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분석됐다. 

브랜드 선택 기준은 인지도와 신뢰도, 자연스러움 등이었다. 고려사항으로는 효과 지속기간, 자연스러움, 부작용을 꼽았다.

이런 가운데 소비자의 선택기준에 부합하는 브랜드들도 등장하기 시작했다. 나인피부과 이고은 원장[사진]에 따르면 최근에는 안전성과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선사하는 벨로테로가 주목받고 있다. 

스위스 특허 기술로 응집성, 조형성, 탄성 밸런스를 이상적인 맞춘 히알루론산(HA)필러로서 피부 꺼짐과 주름 형태에 따라서 맞춤 사용이 가능하다. 소프트, 밸런스, 인텐스, 볼륨 등 4종의 라인업으로 원하는 모양대로 자연스러운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피부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응집성이 있어 시술 이후 피부 표면이 매끄럽고, 얇고 예민한 피부도 시술할 수 있다. 탄성도도 높아 피부를 단단히 지탱하고 주변과 경계를 부드럽게 연결시키는 볼류마이징 효과가 높다고 한다. 

여기에 원하는 모양대로 가능한 조형성까지도 갖춰 원래 조직처럼 자연스러운 형태로 유지를 할 수 있다. 세계적인 에스테틱 브랜드 멀츠의 브랜드인데다 미식품의약국(FDA) 승인으로 안전성도 입증됐다. 

이고은 원장은 "필러 선택 기준은 자신의 고민과 피부 타입, 시술 후 모습 등을 고려해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조형성과 탄성, 응집성의 균형이 잘 잡힌 벨로테로는 필러 첫 시술자나 재시술자 모두에게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