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더 쉽게 손상된다. 피부의 탄력 저하, 주름 등의 변화가 나타나는 사람들도 많다. 얼굴주름개선과 피부탄력을 위한 리프팅 방법은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안티에이징 레이저리프팅 시술로는 울쎄라, 써마지FLX, 인모드가 꼽힌다.

레이저리프팅의 목적은 중년층의 경우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 등이며, 최근 젊은 층에서는 노화 예방을 위해 찾고 있다. 레이저리프팅은 종류는 달라도 절개나 회복의 부담이 적고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공통된 특징을 갖고 있다. 다만 장비 마다 피부 개선점이 다른 만큼 자신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차앤유클리닉 유종호 대표 원장[사진]으로부터 대표적인 피부과 리프팅 레이저 장비인 울쎄라, 써마지FLX, 인모드에 대해 알아보았다.

유 대표원장은 현재 대한미용레이저의학회 회장 및 연세대의대 임상지도교수를 맡고 있으며, 매주 주말 발산역 일대에서 피부과 무료 진료 봉사활동 중이다.

Q. 레이저리프팅 종류와 효과는?

레이저 리프팅은 절개없이 피부 속 깊이 에너지를 넣어 늘어진 피부에 탄력감과 볼륨감을 복구시킬 수 있는 시술이다.

피부 탄력 증진 및 주름개선, 볼륨감 증대 효과 등을 얻는데는 울쎄라, 인모드, 써마지, 튠페이스 등의 시술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사후 관리가 까다롭지 않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는 게 장점이다.

울쎄라는 피부 표면에 손상업이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SMAS층까지 전달시켜 탄력을 강화한다. 에너지 도달 위치 및 깊이를 모니터를 통해 눈으로 직접 확인해 시술하며, 피부 전층을 끌어올리는 효과가 있다. 

써마지FLX는 고주파리프팅으로 열에너지를 피부의 진피층에 균일하게 전달하여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시술로 진피층부터 쫀쫀하게 만드는 타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타입에 따라 에너지 강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1회 시술로도 효과가 지속되는 게 특징이다.

인모드 리프팅은 고강도 RF고주파 에너지로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킬 수 있다. FX, FORMA 두 가지 모드로 피부의 처짐 및 탄력 정도에 따라 복합시술을 진행할 수 있다.

Q. 피부과 리프팅 시술 대상은?

울쎄라는 피부 표면에 상처나 흉터를 남기지 않고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얼굴에 살이 있는 경우 브이라인 리프팅이 적합하다. 팔자 위 처짐살, 부어있는 얼굴에도 효과적이다.

써마지FLX 리프팅은 피부 표면 타이트닝과 탄력 강화에 효과적이다. 피부가 얇고 탄력이 없고 잔주름이 많은 칙칙한 얼굴 피부가 주요 대상이다.

보다 강력한 리프팅을 원한다면 울쎄라와 써마지FLX를 서로 병행하는 '울써마지' 시술법도 권장할만하다. 울써마지는 울쎄라로 근막층 탄력을 강화해 피부 전층을 끌어올린 다음 써마지로 피부 표면층 탄력을 강화하는 방법이다. 상호 장점만을 합친 복합 시술인 만큼 피부 타이트닝과 처진얼굴 리프팅 효과도 오래 지속된다.

인모드는 두 가지 모드로 나뉘는데 FX모드는 과도한 지방세포 파괴를 통해 처진볼살이나 이중턱리프팅에 효과적이다. FORMA 모드는 콜라겐 재생 촉진과 잔주름, 피부결 개선에 도움된다.

이외에도 엑센트프라임, 튠페이스, 슈링크 등의 레이저리프팅이 있으며, 이 중 개인의 피부 타입과 고민에 적합한 장비를 사용하여 시술을 진행했을 때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Q. 레이저 리프팅 관련 주의사항은?

울쎄라와 써마지, 인모드 등은 장점많은 리프팅시술이지만 병원 선택에는 신중해야 한다. 시술비가 저렴한 곳보다는 정품 팁, 장비 사용 여부 확인이 우선이다. 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정품팁을 적절히 사용해야 이상적인 라인 형성과 탄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필요한 부위에 정확히 적용하지 못하면 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 때문에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으로 개인별 시술 계획을 세우는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샷 수는 어느 정도로 할지, 부위 별 집중적 개선 등에 대한 상담 후 자신에게 어울리는 디자인을 해야 한다. 아울러 시술 후 며칠간은 개인체질에 따라 약간의 붉은기, 통증, 부기, 멍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병원에서 안내하는 주의사항을 잘 지켜야 한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