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모프, 심장대사 및 희귀질환 치료 용의 새로운 분자 접착제 분해제 발견을 위해 노보노르디스크와의 멀티타겟 협업 발표

  • 이번 협업은 네오모프의 선도적인 분자 접착제 발견 플랫폼과 노보노르디스크의 심장대사 및 희귀질환에 대한 폭넓은 전문 지식을 활용
  • 복수의 목표에 걸친 총 계약 가능 금액은 14억 6천만 달러

샌디에이고, 2024년 2월 27일 /PRNewswire/ -- 네오모프(Neomorph, Inc)는 오늘 세계적인 헬스케어 회사 노보노르디스크(Novo Nordisk)와 분자 접착제 분해제의 발견,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협업 및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약물로 치료되지 않는' 목표에 대한 새로운 치료제 발견을 통해 인류 건강의 핵심 문제를 해결하는 바이오테크 회사인 네오모프는 2020년 설립되었으며 디어필드매니지먼트(Deerfield Management Company)의 지원을 받는 벤처기업이다.

네오모프 공동설립자이자 사장 겸 CEO 필 체임벌린(Phil Chamberlain)은 "우리는 당뇨병, 비만과 희귀 혈액질환 분야의 세계적인 헬스케어 회사 노보노르디스크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라고 "우리는 네오모프만이 보유하고 있는 접착제 발견 플랫폼과 노보노르디스크의 심장대사와 희귀질환에 대한 방대한 경험을 결합함으로써 이들 분야에서 혁신적인 치료제를 개발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서게 되었다. 이번 협업은 우리 플랫폼을 새로운 치료 분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우리가 종양학 분야에서 속행하는 활동을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오모프는 계약 조건에 따라 선수금 및 개발 진도에 따른 단기 지불금 외에도 연구개발 자금을 받게 된다. 네오모프는 또한 향후 임상, 영업 및 판매 진도에 따른 지불금을 받을 수 있으며, 복수의 목표에 대한 총 계약 가능 금액은 14억 6천만 달러에 달하고 계층화된 로열티도 받을 수 있다. 네오모프는 선정된 목표에 대한 발견과 전임상 활동을 주도할 예정이며, 노보노르디스크는 화합물의 추가 임상 개발과 상업화를 독점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노보노르디스크 전세계 연구기술 담당 수석부사장 브라이언 반달(Brian Vandahl)은 "노보노르디스크는 심각한 만성질환자들을 위해 새로운 치료 솔루션을 발견하고 개발한다는 목표를 갖고 약물 발견 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다양하고 새로운 기술 플랫폼을 전개하고 있다"면서 "이 연구 협업에 참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네오모프가 개척하고 있는 새로운 종류의 분자 접착제 분해제에 대한 과학 작업이 시작되기를 열망한다"고 말했다.

네오모프 
네오모프는 '약물로 치료되지 않는' 목표에 대한 혁신적인 신약 발견 및 개발을 통해 인류 건강의 핵심 문제를 해결하는 바이오테크 회사이다. 네오모프는 2020년 설립되었으며 디어필드매니지먼트의 지원을 받는 벤처 기업이다.

네오모프 직원들은 해당 분야에서 획기적인 발견을 한 실적이 있는 단백질 분해 및 분자 접착제 분야의 업계 최고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네오모프 직원들은 분자 접착제 약물을 발견하는 과학 기술을 주도적으로 발전시킨다는 약속을 하면서 임상 개발을 통한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추진하고 있다. 

네오모프는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 본사가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neomorph.com을 방문하고 링크트인에서 우리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연락처 
투자자 연락처: inquiries@neomorph.com
미디어 연락처: media@neomorph.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2341384/Neomorph_Logo.jpg?p=medium600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