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ng Tingting, 농업 생태 회복력 향상에 여성의 기여 중요성 강조

파리 2023년 11월 16일 /PRNewswire=연합뉴스/ -- Song Tingting Kuaishou Technology 부사장이 11월 11일 열린 제6회 파리평화포럼(Paris Peace Forum)의 주제 토론 '혁신적 씨앗(Innovative Seeds)'에서 주제 발표자로 나섰다. 발표 주제는 '식량 위기 속에서 농업 회복력 강화를 위한 여성 지원'이었다. 그녀는 새로운 시대를 살고 있는 여성들이 어떻게 짧은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을 활용해 오프라인 산업을 디지털화하고 온라인으로 전환함으로써 농업의 근본적인 회복력과 복구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심도 있게 논리적인 설명을 이어갔다.  

Song Tingting at the 6th Paris Peace Forum
Song Tingting at the 6th Paris Peace Forum

Song Tingting은 Kuaishou가 '모든 종류의 삶을 포용한다(embracing every kind of life)'는 철학에 따라 디지털 시대의 '관심 격차(attention gap)'를 해소하는 일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Kuaishou는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자신을 표현하고, 인정을 받고, 사람들 간의 연결을 강화함으로써 성취감과 행복감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농촌 지역 여성에 대한 지원은 매우 중요한 이니셔티브다.

전 세계적으로 여성 노동력은 농촌 지역사회와 마을 경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일부다. 그러나 여성의 기여는 종종 과소평가되거나 심지어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농촌 지역 여성이 직면한 이런 문제를 해결하면 지속 가능하고 포용적인 농촌 개발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uaishou는 이를 위해 2018년에 '행복 농촌 리더(Happiness Rural Leader)'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농촌 지역에서 그곳의 아름다운 풍경과 품질 좋은 농산물을 홍보할 수 있는 뛰어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짧은 동영상과 라이브 스트리밍을 활용해 농촌 활성화를 촉진'하는 혁신적인 모델을 모색한다. 이런 노력의 결과로 2023년 상반기에 9000명의 농촌 크리에이터가 Kuaishou의 '행복 농촌 리더' 활동에 참여했으며, 농촌 지역에서 뛰어난 여성 크리에이터가 많이 배출되었다는 사실은 데이터로 확인됐다.

Kuaishou는 농촌 인재의 추가 발굴에 힘쓰고 농촌 여성이 경력을 쌓고 지역 개발을 주도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국여성발전재단(China Women's Development Foundation)과 협력해 2022년에 '여성 파워(She Power)'란 농촌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전자상거래 인재 교육 및 여성 취업과 농촌 활성화 창업 지원을 통해 농촌 여성의 소득 증대와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Song Tingting은 "누구도 무시를 당해서는 안 되며, 특히 농촌 여성의 목소리는 더더욱 무시돼서는 안 된다"며 농촌 여성의 가치와 지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농촌 여성이 농촌 경제 발전의 촉진자이자 건설자가 되도록 장려하면 농촌 활성화에 여성만이 가진 특별한 힘을 불어넣어 새로운 시대의 고품질 농업 발전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다.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