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라인알엑스, 엠에스큐 벤처스의 자문을 받아 모티사포타이드에 대한 아시아 독점 라이선스 계약 체결

뉴욕, 2023년 11월 1일 /PRNewswire/ -- 엠에스큐 벤처스(MSQ Ventures, 이하 'MSQ')가 고객사인 바이오라인알엑스('BioLineRx')(NASDAQ/TASE: BLRX)가 광저우 글로리아 바이오사이언스(Gloria Biosciences Co., Ltd.,)(글로리아바이오(GloriaBio)) 및 관련 투자자와 아시아 내 모든 적응증에 대한 모티사포르타이드 개발을 위한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라이선스 계약은 1,500만 달러의 선불금과 1,460만 달러의 지분 투자, 최대 5,000만 달러의 잠재적 개발 및 규제 마일스톤, 최대 2억 달러의 잠재적 상업 마일스톤, 매출에 대한 단계별 두 자릿수 로열티를 제공한다.

바이오라인알엑스의 최고경영자 필립 세린(Philip Serlin)은 "중국에서 암 면역 치료제를 개발하고 상용화한 글로리아바이오의 전문성과 실적을 고려할 때 글로리아바이오가 아시아에서 모티사포타이드를 개발하는 데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글로리아바이오는 아시아에서 줄기세포 동원 및 췌장암 분야에서 모티사포르타이드 프로그램에 대한 분명한 의지를 보여 왔으며, 이번 거래는 미국에서의 출시 계획을 지속할 수 있는 추가 자본을 제공합니다. 이 기념비적인 아시아 시장 라이선스 계약이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체결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MSQ 팀은 초기 논의부터 놀라운 민첩성과 양측의 상호 이익에 대한 깊은 이해를 보여주었습니다. MSQ의 체계적인 거래 관리로 원활한 프로세스가 보장되었습니다. 비전 있는 리더십과 전문성, 인상적인 실행력을 갖춘 에코는 이 협업을 실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글로리아바이오의 설립자인 지만 (Jiman Zhu)는 "바이오라인알엑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짐베렐리맙과의 명확한 시너지 효과를 통해 글로리아바이오의 포트폴리오에 추가적인 가치를 가져다줄 모티사포르타이드의 아시아 지역 개발 및 상용화에 전념할 것입니다. 짧은 시간 내에 거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데에는 MSQ 팀의 노력이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MSQ 팀은 양측 모두에게 귀중한 조언을 제공했습니다. 재무 구조와 신약 개발에 대한 MSQ 팀의 폭넓은 지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라고 밝혔다.

이번 거래에 대해 에코 힌들양(Echo Hindle-Yang) MSQ CEO는 "FDA 승인을 받은 APHEXDA(모티사포르타이드)를 개발한 선구적 기업인 바이오라인알엑스와 PD-1 억제제 YuTuo® (짐베렐리맙)를 개발한 글로리아바이오의 국경 간 협력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신약 개발을 발전시키고 전 세계 환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두 회사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바이오라인알엑스는 혁신적인 파이프라인, 줄기세포 동원을 위한 APHEXDA의 성공적인 FDA 승인, 전략적 협업 능력, 노련한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면 글로리아바이오는 암 면역치료에 대한 전문성, 임상 개발 역량, 아시아에서의 강력한 상업화 역량을 갖춘 강력한 파트너입니다. 이 혁신적인 거래의 성공을 신속하게 달성하는 데는 세린, 주 박사와 같은 리더와 뛰어난 팀원들의 헌신이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이 중요한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우리는 앞으로 전 세계 환자들에게 더욱 밝은 미래를 약속하는 긍정적인 발전을 간절히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엠에스큐(MSQ) 소개 

엠에스큐 벤처스(MSQ Ventures)는 뉴욕에 본사를 둔 해외 자문 회사로, 심도 있는 지식, 강력한 네트워크, 현지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전 세계 의료 산업을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info@msqventures.com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322232/4370240/MSQ_Ventures__Logo.jpg?p=medium600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