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연말부터 연초, 겨울방학 시즌 등에는 성형외과 개원가로 많은 인파가 몰린다. 새학기 또는 새해 시작 전 여유시간을 이용하면 쌍꺼풀수술 등을 마친 후 휴식기를 더 온전하게 가질 수 있으며 이 시기에 병의원마다 제공하는 할인 프로모션 등의 혜택도 많아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성공적인 눈성형을 원한다면 단순한 가격 비교나 프로모션 혜택이 많은 곳을 채택하는 일은 금물이다. 쌍꺼풀수술이나 눈매교정술 등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대중적인 것처럼 여겨지게 되었지만 그 난이도가 낮다고 할 수 없고 눈재수술 비율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비용의 저렴함이 반드시 눈성형의 성공을 보장하지는 않는 만큼, 재수술 없이 한 번에 만족스러운 눈성형 결과를 얻고자 한다면 의료진의 경력과 기술의 수준을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특히 쌍꺼풀수술 한 분야만 하더라도 절개법과 매몰법, 자연유착법 그리고 각 의료진마다 보유한 고유의 노하우가 매우 다양하므로 나에게 맞는 수술방법이 무엇인지 상담을 받으며 신중하게 판단해보는 과정이 필수적이다.

오렌지성형외과 김양수 원장[사진]은 "겨울철마다 쌍꺼풀수술 등의 문의가 많은 것은 여전하다. 이 시기에는 수험생 할인 등의 이벤트를 내거는 곳들도 많아지는데 과연 비용이 우선인지, 스스로의 눈을 한 번에 아름답게 만드는 것이 우선인지를 곰곰이 생각해보는 과정을 거쳐봐야 한다. 집도를 담당할 의료진과 상담을 해보면 어떤 기법을 추천하는지, 내 눈에 그려지는 가상의 쌍꺼풀 디자인 등이 만족스러운지 등을 쉽게 알 수 있으므로 인터넷 후기 등만을 맹신하기 보다는 직접 1:1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실제로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각종 커뮤니티 및 SNS 등에서는 개인의 성형후기를 업로드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병의원 및 여러 수술법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수월해졌다. 하지만 타인의 수술법이 모두에게 적합한 방법은 아닐 수 있으므로 개개인의 눈매를 기반으로 한 디자인과 기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김양수 원장은 "쌍꺼풀수술 및 눈매교정술은 특정 연예인이나 타인의 후기 사진을 참고해 실시하는 것보다는 개개인의 눈매 구조를 파악해 맞춤식으로 실시했을 때의 만족도가 훨씬 높게 나타난다"면서 "최근에는 퀵쌍꺼풀 등의 고유한 노하우를 통해 점심시간 등을 활용해도 충분히 원하던 눈매를 만들 수 있게 되었는데 비슷한 명칭을 사용하는 곳이라도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개원 경력과 실제 집도 경험이 많은지 면밀히 따져보시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