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개선효과 '입술필러' 최소 자극은 필수
인상 개선효과 '입술필러' 최소 자극은 필수
  • 메디칼트리뷴
  • 승인 2020.12.18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쁘띠성형은 비절개, 비절개 시술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과 짧은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으로 일상생활에 신속하게 복귀할 수 있는 만큼 현대인의 니즈를 잘 반영하고 있다.

쁘띠성형 중 가장 인기있고 대표적인 시술이 필러다. 예전부터 코와 눈 주위에 많이 시술됐지만 최근에는 입술필러가 각광을 받고 있다. 

닥터쁘띠의원(홍대점) 이채호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입술필러 인기의 이유는 인상과 이미지를 바꿔주기 때문이다.

이 원장은 "입술은 매력 요소 중 하나다. 눈, 귀, 코, 입 등이 조화를 이룰 때가 가장 자연스러운 매력을 주지만 볼륨있고 탄력있는 입술은 코와 눈과는 또다른 매력을 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 때문에 생기있는 입술을 원하는 수요가 적지않다. 뚜렷한 이목구비를 원하시는 사람에게는 기대감이 크다"면서 입술필러는 볼륨감은 물론, 수분을 교정 및 개선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 원장에 따르면 입술필러에 쓰이는 히알루론산은 질량의 약 1천배 수분을 저장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때문에 입술 내부에 골고루 스며들어 비교적 더 촉촉하고 선명한 입술을 만들어 줄 수 있다. 또한 입꼬리 보톨리눔톡신과 함께 시술할 경우 입꼬리 라인을 좀 더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으며 유지기간도 길다.

이 원장은 "필러는 필요한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물질을 채워주는 시술"이라면서도 "때문에 시술 후에 필러가 모양이 제대로 잡힐 때까지는 직접적인 자극을 자제하는 게 좋다. 또한 열에 약한 만큼 열이 많이 나는 행위나 장소를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필러가 혈관에 잘못 주입되면 피부괴사 등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다. 특히 입술은 굵은 혈관 대신 모세혈관이 퍼져있어 멍이나 붓기 등이 생길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필러의 부작용은 원치 않은 곳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점"이라면서 "입술필러에서는 그럴 우려는 없으나, 입술 특성상 피부가 얇고 예민한 만큼 무의식적인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