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 부터 시작되는 피부 노화는 노화나 생활습관, 식습관 그리고 여러 외부 요소에 의해 가속도가 붙는다. 선천적으로 좋은 피부를 가졌어도 30대 부터는 눈에 띄는 주름이나 피부의 전체적인 탄력 저하 등을 고민하는 이유다.

피부 노화가 본격화하기 전 충분한 수분 공급과 각종 위해 요소를 피하는 습관은 예방에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매우 나빠진 피부 상태는 단순한 민간요법이나 예방만으로는 쉽게 좋아지지 않는다.

기능성 화장품 등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피부 표면에만 작용할 뿐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인 진피층까지는 도달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레이저를 이용한 안티에이징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늘어나고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리프팅 시술은 저마다의 장점이 있는 만큼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방법이 중요하다. 그중 튠페이스 리프팅은 피부 속 콜라겐이 산재해 있는 깊은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에너지를 조사해 피부 탄력을 증강시키는 방법이다.

연세베러클리닉 김선경 원장[사진]는 튠페이스 리프팅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튠페이스 리프팅에서 환자들의 피부 상태와 연령대, 노화된 부위를 중점적으로 다스리기 위해 베러커스텀튠 시술이 고안됐다. 튠페이스의 장점을 기반으로 피부 탄력 저하가 눈에 띄는 부위를 선택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에 비해 통증과 부작용 염려를 낮췄다."

그는 또 "베러커스텀튠 시술은 튠 블루, 튠 레드, 튠 아이(눈가전용), 튠 라이너 등 세분화된 다양한 핸드피스로 타깃이 되는 피부에 적절한 에너지 설정이 가능하다"며 "피부가 얇은 눈가 또는 얼굴 전체의 라인을 바로잡기 위해 필요한 에너지 수준이 다른 만큼 이를 맞춤형으로 조절해 가며 시술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또한 마취나 추가 시술이 필요하지 않고 레이저 리프팅에 비해 피부에 직접적으로 느껴지는 열감, 통증이 적은 편으로 민감한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장점도 제시했다.

김 원장은 "베러커스텀튠은 한 번의 시술로도 피부 탄력 개선 및 늘어졌던 얼굴 라인 정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환자마다 피부 노화 정도와 원하는 치료 수준이 다른 만큼 반드시 사전에 충분한 상담을 거쳐 필요한 시술 횟수와 맞는 방법을 도출하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