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병원(병원장 김진구)이 인(IN)코로나 시대에 환자들의 비대면 서비스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26일부터 '명지병원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시작했다.

외래환자의 경우 진료예약부터 내원, 진료대기, 진료내역 확인, 진료비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뿐만아니라 처방전 전달, 주차비 정산과 자동출차 등 귀가까지의 모든 절차를 모바일 앱 하나로 간소화했다.

입원환자의 경우 입원부터 퇴원까지의 모든 과정에 대한 안내와 서비스를 앱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입원생활 안내와 식단 안내, 수술 진행상황, 검사결과 및 처방약 조회도 가능하다.

응급실 내원환자 역시 응급진료절차와 접수 및 수납, 입원 수속 안내 등도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 앱을 통한 진료비 간편 결제는 환자 본인 외에 가족도 결제할 수 있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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