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사다난했던 2020년도 어느덧 몇 달 남지 않았다. 특히 올 연말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어려워졌지만 전염병 확산세가 차츰 누그러드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여느 때보다 연말 모임 등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년 이 맘때는 연말연시 각종 모임을 앞두고 동안외모, 피부탄력 관리하려는 사람이 많아진다. 남부럽지 않은 탄력적인 피부와 어려보이는 외모를 뽐내는 것은 물론 자기관리, 만족도 추구의 하나로서 최근 인기가 높은 게 안티에이징 시술이다.

제이준피부과 김병욱 원장(피부과 전문의, 사진)에 따르면 국내 피부과에서는 실리프팅을 비롯해 각종 초음파, 레이저 시술 등이 피부탄력 개선, 리프팅에 활용되고 있다. 

그 중 울쎄라리프팅은 강력한 초음파가 피부 속 근막 층까지 세밀한 에너지를 침투시켜 리프팅 효과를 촉진하는 시술로, 시술 시간과 회복 기간이 짧은데다 효과도 비교적 오래 지속돼 여러 연령층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일부 레이저 및 침습 장비, 실리프팅 등은 피부 노화의 시작과 심화되는 피부 속 근막층까지 도달할 수 없지만 울쎄라 기반의 강력한 초음파는 SMAS층까지 도달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할 수 있다는게 큰 차이점이다.

"울쎄라는 시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직장인, 대학생, 주부 등 많은 연령층에서 피부관리 방법으로 선택하고 있다. 다만 정품팁 사용 여부에 따라 그 결과가 크게 차이날 수 있고 안정성 확보 측면에서도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김 원장은 또 "정품 팁 사용 여부가 결과를 크게 판가름할 수 있는 울쎄라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병원을 선택할 때 가격이나 여러 홍보 문구 보다는 효과와 후기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는지, 정품 팁 개봉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는지를 확인하는게 바람직하다"고 조언한다.

울쎄라리프팅은 시술 직후 붉어짐이나 부어오름, 흉터 등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즉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지만 고온 사우나 및 목욕 등은 시술 후 1~2주 동안은 삼가는게 좋으며, 좀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흡연과 음주는 삼가는게 좋다고 김 원장은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