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차병원이 소화기병센터를 설립해 여성특화 병원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차 의과학대 강남차병원(병원장 차동현)은 내년 3월 국내 최고수준의 소화기병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분당차병원의 조주영 교수가 센터장으로 합류하며 간, 위장관, 췌담도, 치료내시경 등 10명의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비롯해 외과 등 전문의료진을 영입해 상부위장관, 하부장관, 간담췌 등으로 세분화된 소화기질환 전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화기질환의 진단부터 내시경적 치료 및 수술까지 가능한 원스톱 시스템도 구축된다. 이를 통해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염, 간염과 같은 만성질환은 물론 식도이완불능증 등의 기능성 질환 뿐만 아니라 위암과 식도암, 췌담도암 및 대장암 등 종양질환까지 소화기에 관한 모든 질환에 대해 진단 및 치료를 특화해 나갈 방침이다.

내시경 검사실 및 초음파실, 수술실 외에 중환자실을 포함한 별도의 소화기병실도 운영할 예정이다. 소화기병센터 개원에 앞서 강남차병원은 이번 달에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와 대한소화기내시경연구재단으로부터 우수내시경실 인증 획득과 함께 대한소화기학회와 대한내과학회로부터 수련병원 운영에 대한 승인을 밟을 예정이다.

차동현 원장은 "여성 환자가 많은 소화기질환 특화센터까지 개소하면 여성특화병원으로서의 입지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강남차병원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