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시술 트렌드 변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다. 최근의 쁘띠성형은 외모 콤플렉스나 부족하다고 느끼는 부위를 간편, 신속하게 개선할 수 있다는데 포인트를 두고 있다.

특히 입술필러는 도톰한 입술을 만들어 이목구비를 보다 뚜렷하게 만들어주고 메이크업시 포인트로 작용해 다른 인상을 보이게 할 수 있다. 그런만큼 얇은 입술이나 비대칭, 우울해 보이는 입술을 가진 사람들에서 수요가 많다. 

입술모양은 위아랫입술 비율이 1:1.5일 때 가장 예쁘다고 알려져 있다. 물론 개인 취향과 선호도에 따라 하트입술, 땅콩입술 등을 선호하는 경우도 있다.

입술필러는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어떤 의료진에게 받느냐에 따라 만족도와 유지기간은 천차만별이다. 뷰티바성형외과 김은연 대표원장[사진]에 따르면 필러의 종류를 비롯해 주입 속도와 양, 원래 입술모양에 따라 결과가 다른 만큼 해당 시술경험이 많은 병원에서 원하는 니즈에 따라 적합한 필러로 받는게 중요하다. 

대표적인 필러인 히알루론산필러는 브랜드 별로 함량은 물론 특색도 다른만큼 만족도가 다를 수밖에 없다. 때문에 김 원장은 개인의 니즈에 따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선택할 것을 강조한다. "필러 효과는 약 6개월 유지되는데 시술 부위 마다 다르다. 즉 입꼬리는 입술보다 조금 더 단단한 필러를 사용하기도 하며, 계속 말을 하면서 자주 쓰이는 근육이라서 흡수 속도도 빠르다." 

김 원장에 따르면 입술필러와 입꼬리 보톨리눔톡신을 동시에 시술하는 경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톨리눔톡신은 입꼬리내림근을 마비시켜 입꼬리를 올라가게 만들어 보다 환한 인상을 만들어 줄 수 있다. 

김 원장은 "입술부위는 점막이 매우 얇고 예민한 부위라서 필러를 무리하게 주입할 경우 통증이나 필러가 흐르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면서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의료진에게 정확히 전달해 적정량을 주입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