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공의협의회가 의정 간담회에서 보인 정부의 논의 태도를 다시 비난했다.

대전협은 20일 "19일 의정 간담회에 거는 기대가 컸지만 정부는 의료계의 반쪽 짜리 논의를 요구하는 입장을 고수했다"며 "현 사태를 해결할 일말의 의지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날 대전협은 현재 정책 추진 사항을 철회하고 코로나-19 상황의 종식 후 원점에서 의료 현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나갈 것을 촉구했다고 전했다.

대전협은 또 투쟁 방식에 대한 부적절한 문제 제기를 하며 강압적으로 가르치려 하는 등 현 상황에 대한 젊은 의사들의 분노를 해결하려는 모습을 일절 보이지 않았다고도 밝혔다.

이날 중앙재안전대책본부 정례브리핑에서 손영래 중앙사고수습본부  전략기획반장 겸 홍보관리반장은 "훈계했다는 대전협의 회장의 SNS 언급에 대해서는 파업 시기의 부적절, 방식과 내용의 문제가 있음을 제기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대전협은 정부에 대해 "전공의가 단체헬동을 지속하는 이유는 진정한 대화없이 일방적으로 정책을 추진해 온 정부의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데 있다"면서 "이러한 태도 수정 없이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논의를 하겠다는 정부 측의 입장은 단어 놀음에 가깝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환자와 국민이 처한 상황을 엄중히 받아들이고 의료진에 대한 존중의 태도로 대화에 참여하라고 요청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