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구 CJ헬스케어)이 전문의약품, 건강음료에 이어 더마 화장품 시장에도 진출한다.

회사는 12일 레드캡슐(탈모케어), 그린캡슐(두피 진정), 블루캡슐(수분공급) 등 총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된 탈모∙두피케어 전문 브랜드인 스칼프메드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레드캡슐은 시리즈는 식약처로부터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았으며 탈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특허를 적용했다. 

특히 레드캡슐바이옴은 스트레스성 탈모 방지에 대한 특허를 받았다. 유산균과 헛개나무, 백하수오 뿌리 등 6가지 항산화 소재를 조합했으며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도 사용됐다.

아울러 각 소재들을 나노 사이즈로 농축해 캡슐에 담아 두피와 모발이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도록 돕는 나노 캡슐레이션 공법도 적용됐다. 

한편 국내 헤어케어 시장 규모는 약 1조 1천억원이며, 지난 해 성장률은 전년 대비 연 7%를 보이는 등 매년 성장하고 있다. 특히 기능성 탈모완화제품의 비중은 21%를 차지하면 지난해 성장률은 전년 대비 31%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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