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인데도 얼굴이 앳되보이면 전체적으로 젊다는 인상을 준다. 최근 고령화시대가 되면서 동안에 대한 관심과 욕구는 더욱 늘고 있다.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얼굴이 절대 선(善)은 아니지만 대부분 젊음을 유지하려는 만큼 동안 역시 누구에게나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동안을 위한 피부과 시술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선호도 역시 트렌드에 따라 달라진다. 닥터쁘띠의원(일산점) 유승룡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동안을 위한 다양한 피부과 시술에 어떤게 있는지 들어보았다.

일정 나이가 되면 '그때가 좋았어'라며 과거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단순히 그 시절이 좋아서이겠지만 어쩌면 지금보다 젊었던 모습을 되찾고 싶어서라는게 유 원장의 설명이다. 

젊음을 되찾거나 현재 상태를 최대한 유지하기 위한 노화예방법 가운데 최근에는 항노화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유 원장에 따르면 여러가지 시술 가운데 슈링크리프팅은 다양한 장점 덕분에 수년간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효과가 비슷한 다른 시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게 장점이다. 또한 개인마다 다르지만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한데다 효과도 상대적으로 빨리 나타난다.

특히 실버, 브이, 아이 등의 이름을 가진 카트리지를 보유한 병원에서는 부위와 증상 등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맞춤시술도 가능하다는게 유 원장의 설명이다.

하지만 장점이 많다고 모두에게 동일한 효과를 주는 것은 아니다. 유 원장은 "시술하는 의료진의 숙련도, 그리고 앞서 말한 카트리지와 같은 장비들의 유무에 따라 시술 후 만족도에 차이가 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슈링크리프팅 등 항노화 시술을 고려한다면 슈링크, 울쎄라, 더블로 등 시술 종류도 중요하지만 리프팅 처럼 쁘띠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도 확인하면 시술 후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