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는 20대 후반이나 30대 초반부터 시작되며 이 기간에는 얼굴에 변화도 나타나기 시작한다. 다양한 외부 스트레스와 미세먼지나 황사 등 환경요인 탓에 피부 속 콜라겐이 줄어 탄력 감소와 피부 처짐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얼굴 라인이 무너지고 주름이 두드러져 나이들어 보이는 것이다. 

안티에이징 화장품이나 마스크팩 등 해결법도 있지만 깊은 주름과 처진 탄력을 회복하기에는 역부족이라는게 전문가 의견이다. 피부 노화를 개선하려면 자체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는게 중요하다.

<br>

이를 위해 주름이나 탄력저하의 고민 해결은 물론 피부노화 예방을 위해 얼굴리프팅시술이 인기를 얻고 있다. 리즈벨클리닉 이종훈 원장[사진]은 "레이저리프팅은 간단하면서도 탁월한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윈백리프팅과 함께 튠페이스를 추천한다. 

이 원장에 따르면 윈백리프팅은 다양한 어플리케이터로 환자 개인별 맞춤 진료가 가능하다. 지금까지 나온 시술들과는 달리 피부에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진피층 두께를 강화해 콜라겐 재생, 피부톤 개선효과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시술받는 동안 마사지받는 것처럼 통증없이 편안하게 받을 수 있어 신속 간편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게 또다른 장점이다.

튠페이스 시술은 멀티 고주파를 이용해 자연스럽게 탄력을 개선한다. 잔주름 제거에 도움이 되며 쿨링 시스템이 적용돼 시술 중 피부진정과 함께 통증완화 기능도 있다. 이 원장은 "윈백리프팅과 튠페이스 시술을 병행하면 무너진 탄력개선과 함께 피부조직을 구조적으로 단단하게 만들어 주어 큰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종훈 원장은 "리프팅시술은 개인별 피부상태에 따라 시술 부위도 다르기 때문에 개인차를 고려해야 하는 만큼 시술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시술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