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더워지면서 민소매, 반팔티 등 가벼운 옷차림이 늘어났다. 하지만 작은 가슴이 콤플렉스인 사람들에게는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애석하기만 하다. 달라붙는 옷이나 비키니를 입고 싶은 마음도 있고, 또한 언제까지 볼륨패드에만 의지할 수는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가슴성형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다. 과거보다 성형수술법과 보형물이 다양해지면서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제시된 때문이다. 

다만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가슴성형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여러가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한다. 가슴은 여성에서 미용과 함께 기능 역할이 매우 크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에서 가장 우선할 것은 유방검진이다. 초음파 등으로 가슴에 문제가 없는지 유방외과 세부전문의가 면밀히 파악해야 한다. 그 다음이 가슴모양의 정확한 파악이다. 흉곽, 가슴둘레, 크기 등을 파악해야 안전한 수술 계획을 세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다음이 보형물과 절개 부위 선택이다. 보형물 종류에는 벨라젤, 모티바, 멘토 등 다양한 제품이 나와있고 절개 부위 역시 겨드랑이나 밑선 등 몇 가지가 있다. 보형물 삽입 위치도 가슴 모양과 크기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중요하다. 환자가 임의대로 지정할 수 없어 전문 의료진의 꼼꼼한 진단이 필수다. 

마지막은 가장 중요한 가슴 사이즈다. 현재의 체형과 가장 잘 어울리면서도 환자의 니즈까지 고려한 최적 사이즈를 선택해야 한다. 보형물 사이즈는 기존 흉곽 크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3D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확인해봐야 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 노용준 원장[사진]에 따르면 대표적으로 4D, 3D 성형수술 이미징리더 기기인 크리살릭스(crisalix)는 가슴이나 코, 윤곽수술 등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어 비교적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도와준다

노 원장은 “가슴성형은 환자의 니즈가 가장 중요하지만 흉곽 등 체형에 맞춘 사이즈를 고려해야 하는 만큼 좀더 정밀한 결과 예측을 위해 3D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도입한다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처럼 꼼꼼한 사전검사와 단계별 상담, 수술 이후의 케어까지 고려한 곳에서 수술을 진행하는게 콤플렉스를 극복하며 아름다워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