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은 모두에게 워너비다. 동안 시술법에는 얼굴 각 부위의 조화를 위한 보톨리눔톡신, 필러, 그리고 피부 트러블을 잡아줄 수 있는 유수분 관리, 아쿠아필 등이 있다. 그리고 리프팅 시술이 있다.

하지만 동안의 가장 큰 조건은 안면 각 부위의 조화나 피부 트러블이 아닌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라는게 전문가의 설명이다.

닥터쁘띠의원(강남 1호점) 고경덕 대표원장[사진]은 동안 리프팅 시술에 대해 "피부 처짐과 탄력이 개선되지 않으면 다른 어떠한 시술과 관리를 받더라도 효과를 극대화하기 어렵기 때문에 리프팅시술은 앞서 언급한 보톨리눔톡신, 필러, 유수분관리, 아쿠아필의 기초"라고 강조했다.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도 다양해졌는데 그 중에서도 슈링크 카트리지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게 고 원장의 설명이다.

슈링크 카트리지의 원리는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 에너지)를 비침습적으로 피부 속 특정 깊이에 전달하는 것이다. 개인마다 다른 피부 두께와 상태를 고려해 다양한 부위에 맞춤 시술할 수 있다.

고 원장은 카트리지 별 효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아이슈링크의 경우 눈가 주름 및 탄력 개선 뿐만 아니라 인상이 졸려보이는 안검하수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브이슈링크는 처진 볼살과 탄력 개선에, 그리고 실버슈링크는 복부, 허벅지 등 특정 부위의 탄력과 처짐을 개선할 수 있으며 브이슈링크처럼 얼굴 (볼)부위에도 적용할 수 있다.

고 원장은 "리프팅 시술이 동안에 효과적이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받아선 안된다. 정확한 검사와 상담 결과에 근거해 시술 부위와 피부 상태 등을 고려한 맞춤시술을 받는게 만족도를 높이는 바람직한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