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외모관리는 당연한 일로 여겨진다. 좀 더 깔끔하고 갸름한 얼굴을 호감형 인상이라고 말하고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이미지를 갖기 위해 마사지나 화장법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러한 노력들만으로는 눈에 띄는 변화를 얻기 어렵다. 얼굴형은 뼈의 생김새라고 할 수 있는 만큼 마사지나 메이크업으로 개선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실질적으로 뼈를 절골하는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하지만 성형이 대중화됐어도 성형수술에 대한 주의는 달라리지 않았다. 특히 뼈를 제거하는 안면윤곽수술의 경우 난이도가 매우 높 성형외과 선택시 여러가지 조건을 따져봐야 한다. 

강남의 한 성형외과 관계자에 따르면 안면윤곽수술시에는 의료진 경력을 반드시 확인하는게 좋다. 아울러 해당 분야에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경험하고 숙련도가 높은지도 확인하는게 안전한 결과로 이어진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성을 위한 개인 맞춤 과정이다. 이를 위해서는 3D-CT(컴퓨터단층촬영) 외에도 신체검사, 신경선 검진, 엑스레이 등 각종 정밀 검진으로 개인 상태를 확인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 수술을 계획하는게 중요하다. 

요약하자면 성공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결과 뿐만 아니라 과정까지 꼼꼼하게 확인하는게 좋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안면윤곽수술 만족도는 사후 관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면서 "성형외과 선택 시에는 안전지향 시스템 외에도 체계적인 애프터케어 프로그램의 여부도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