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원하는 스타일과 인상이 다르지만 첫인상을 크게 좌우하고 세련되고 도회적인 느낌이 들게 하는 부위 중 하나로 코를 꼽는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코의 각도와 길이, 높이, 너비에 따라서 사람의 인상이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이미지 개선을 위해 코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일단 콧대가 높으면 인상 자체가 시원해보이고 세련된 인상으로 비춰질 수 있는데, 이와 반면 콧대가 낮으면 다소 밋밋해 보이거나 답답해 보일 수 있다. 

코끝은 동양인들이 서양인에 비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콧대성형과 더불어 코끝성형까지 고려하여 수술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사람에 따라 매부리코, 들창코, 복코, 휜코 등 기본적인 코의 형태가 매우 다르기 때문에 이를 충분히 이해하고 진단한 상태에서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 

코성형의 대부분은 코 내부에 자가진피 또는 보형물을 삽입하여 모양과 각도, 높이 등에 많은 변화가 생기기 때문에   담당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 후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 

코성형 케이스가 증가하는 만큼 부작용이나 재수술로 이어지는 사례도 빈번해 신중해야 한다. 코는 정 중앙에 위치해 있어 눈에 잘 띌 뿐만 아니라 여러 복잡한 내부 조직구조가 유기적으로 얽혀 있는 만큼 유행에 크게 좌우되지 않으면서 개인의 얼굴에 가장 조화로운 코 모양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한 병원에서 수술을 받아야 보다 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움말: 제이준성형외과 이우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