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날씨의 폭염, 자외선, 극도로 건조하거나 습한 날씨는 피부건강의 적이다. 높은 온도는 피부 자극, 트러블 및 안면 홍조를 유발시킬 수 있으며,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색소질환과 피부노화에 주 원인이다. 여름철 피부관리가 더욱 필요한 이유다.

일산 라마르의원 홍서윤 원장[사진]은 "계절 별로 다양한 피부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많다. 여름에는 안면홍조, 주근깨, 기미 등으로 인한 상담도 많은데 특히 많은 질환은 피부노화다."

겨울도 아닌데 왜 피부노화인가라고 생각하겠지만 겨울철과 여름철 피부노화는 원인이 다르다. 홍 원장에 따르면 겨울철은 기본적으로 수분부족, 찬바람 등이 피부노화의 원인인 반면 여름철은 무더운 날씨, 강한 자외선, 썬크림 사용의 유무 등이 원인이다.

피부노화에는 피부의 처짐, 주름, 탄력저하를 비롯해 피부 톤 변화 등 전체적으로 피부를 생기없어 보이게 만드는 요소까지 포함된다. 이런 증상들을 예방 및 치료하기 위해서는 항노화라는 뜻을 가진 안티에이징 시술이 필요하다.

홍 원장에 따르면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리프팅 시술로는 울쎄라, 실리프팅 등과 함께 레가또클리어, 니들쉐이핑 등이 있다. 최근 많이 알려진 의료용 실을 활용한 실리프팅과 슈링크 리프팅도 효과적이지만 레가또클리어, 니들쉐이핑 등과 같은 시술들도 점차 인기를 모으고 있다.

레가또클리어는 단순 노화의 대표 증상인 피부처짐과 탄력개선 외에 모공축소, 미백, 여드름치료 등 피부트러블 개선에 효과적이다. 니들쉐이핑은 피부 진피층에 바늘을 삽입해 직류 전기로 피부 조직들을 고정시켜 콜라겐을 재생시키고 탄력을 개선시킨다.

이 외에도 캐번리프팅, 에어젯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보톨리눔톡신, 필러 시술법과 동일한 방식으로 콜라겐재생, 보습, 탄력개선 등에 효과적인 레필레오 주사가 올인원 시술로서 인기가 많다.

홍 원장은 "피부노화는 막을 수는 없지만 늦출 수는 있다. 한번 진행된 노화는 되돌릴 수 없는 만큼 피부처짐과 탄력저하 등이 고민이라면 상담받을 필요가 있다"면서 "고가의 시술만 있는게 아니라 가성비 좋은 시술도 많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