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에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신체 밸런스와 볼륨감에 신경쓰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여성의 가슴은 적당한 볼륨감을 보이며 남성과는 다른 신체적 특징을 통해 매력을 상징하는 요소다. 

최근에는 풍만하면서도 균형잡힌 바스트 라인을 위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가슴성형은 볼륨감의 확대나 축소, 양 쪽 가슴의 균형이 맞지 않는 짝가슴 교정을 위해 실시하는데 환자마다 고민 유형이 다른 만큼 그에 따른 맞춤형 수술 계획과 보형물 소재 선택이 중요하다.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원장[사진]에 따르면 과거에는 가슴성형이라고 하면 무조건 볼륨감있게 만들어야 한다거나 보형물 파열 등의 위험이 크다고 여겨졌다. 하지만 최근에는 벨라젤가슴성형 등 자연스러운 촉감과 움직임, 밸런스가 알맞은 보형물을 통한 사이즈 교정이 주목받고 있다. 

김 원장에 따르면 벨라젤 보형물의 특징은 내구성과 점탄성이 우수해 파열 위험성이 높지 않다는 점이다. 또한 최소한의 절개만으로도 삽입이 가능하다. 촉감과 모양 역시 가슴을 따라 흐르는 듯한 물방울 타입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원하는 이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보형물 중 하나다.

김승준 원장은 "똑같은 벨라젤가슴성형이라도 절개 부위와 박리량이 적을수록 환자의 부담도 적고 흉터가 남을 우려가 적다. 수술 중 감염과 구형구축 현상을 예방하는 켈러펀넬과 고화질 풀HD내시경으로 정교하게 박리해야 신체 손상은 적게 만족도 높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수술 후 빠른 회복을 위한 고주파관리와 흉터레이저 등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가슴성형은 개개인의 신장과 몸무게, 흉곽의 기본적인 뼈대와 모양 그리고 여분의 가슴조직 양, 피부 탄력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완성도 높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따라서 충분한 노하우와 경력을 가진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을 진행한 뒤 본인의 가슴모양에 알맞은 수술 방법과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술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장비와 마취과 전문 의료진 협진 시스템 완비 여부 등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