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協 "온라인 GMP교육 수강생 호평"
제약바이오協 "온라인 GMP교육 수강생 호평"
  • 김준호 기자
  • 승인 2020.05.1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바이오의약품GMP 등 취소됐던 기존 교육 동일방식 진행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생활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실시한 온라인 강좌가 제약업계에서도 호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기존 오프라인 교육을 대체한 GMP 교육 실시간 온라인과정의 시범사업을 지난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진행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밸리데이션과정(총론)을 주제로 진행한 이번 교육에는 약 50명의 제약바이오업계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강사가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강의를 교육생들이 데스크탑이나 노트북, 모바일기기 등을 통해 회사나 재택근무지 등에서 온라인 교육 플랫폼에 접속해 청취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일방적인 정보 전달이 아니라 양방향 소통으로 진행된데다 영상 한 켠에 위치한 대화창을 통해 질문과 대답을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어 교육생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협회는 설명했다.

이에 따라 협회는 오는 21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바이오의약품GMP 교육도 온라인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됐던 기존의 GMP일반과정과 품질보증(QA)과정 등 5개 교육 과정도 온라인으로 재편성될 예정이다.

협회는 코로나19 진행 상황에 따라 온라인 교육 지속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