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가 빌&멜린다게이츠재단으로부터 360만달러(약 44억원)를 지원받는다.

회사는 이 재단으로부터  다양한 발현 기술을 활용해 다수의 코로나19 백신 항원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를 지원받게 됐으며 지원금 활용에 대해 CEPI(전염병대비혁신연합)와 논의를 조율한다고 18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지원금을 활용해 미국의 세계적 항원 디자인 연구소와 협력, 게이츠재단의 지원금을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공정개발 및 비임상 시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회사는 정부의 지원을 받아 진행 중인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백신 개발과 함께 면역원성이 더 높은 다양한 백신 후보군들을 확보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에 따르면 세포배양 독감백신, 자궁경부암백신, 소아장염백신 등을 자체 개발한 연구개발 역량과 GMP 인증을 확보한 상업 생산 능력을 바탕으로 신속히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의 공정개발과 비임상 시험을 완료하고 임상 시험에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재용 대표는 "소아장염백신과 장티푸스백신에 이어 또 한번 게이츠재단과 손잡게 된 걸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는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으로 인류에 공헌한다는 사명감을 갖고 역량을 집중해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