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허벅지, 팔뚝 등은 신체 중에서 유난히 지방이 많은데다가 빼기도 어려운 부위다. 날씨가 점차 따뜻해지고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이 부위를 슬림하게 만드려는 수요도 함께 증가한다. 특정 부위의 살을 빼는 방법은 지방분해주사 등 여러가지다.

하지만 일부는 효과를 거의 보지 못하거나 염증과 통증 부작용을 겪는 경우도 많다. 닥터쁘띠의원(강남 2호점) 김연진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복부지방주사의 효과와 주의점에 대해 들어보았다. 

김 원장에 따르면 뱃살주사에 대해 아주 중요하면서도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을 줄이는 2가지 팁을 소개했다. 첫번째는 안전이다. 지방분해주사를 비롯해 피부절개없이 가능한 쁘띠성형인 보톨리눔톡신, 필러 등은 수술 보다 안전할 뿐 고도의 섬세한 스킬이 요구되는 시술이다.

또한 환자에 따라서는 시술되는 양는 물론 주기도 달라질 수 있는데다 시술 시 주사침 주입 각도와 양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 그런만큼 병원 선택의 기준은 비용과 위치 등이 아니라 전문성이라는게 김 원장의 설명이다.

두번째는 병원 및 시술의 차별화다.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세포를 분해하여 체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되도록 도와주는 메커니즘을 갖고 있다. 대부분의 병원은 비슷한 방식으로 시술하고 복부지방 제거에만 집중한다. 여기에 탄력 효과를 추가하면 효과는 업그레이드된다.

김연진 원장은 "자체 개발한 크롭주사는 복부지방을 제거하는 기본 원리 외에 복부탄력 개선 효과도 추가됐다. 1~2회 시술만으로도 셀룰라이트와 부종도 함께 줄일 수 있다"면서 "추가 시술을 통해 더 많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복부지방제거에 특화된 병원을 선택하는게 유리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