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선명한 얼굴 V라인은 단순히 이쁜형 뿐만아니라 신체의 비율을 결정하는데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아무리 팔다리가 길쭉길쭉해도 지나치게 각지거나 특정 부위가 부각된 얼굴은 콤플렉스로 남기 마련이다.

V라인을 위한 방법은 수술요법을 비롯해 보톨리눔톡신, 리프팅, 밴드 등 다양하다. 닥터쁘띠의원(일산점) 유승룡 대표원장[사진]으로부터 얼굴 V라인 완성을 위한 실리프팅에 대해 알아보았다.

유 원장에 따르면 얼굴을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시술 중 하나인 실리프팅은 시술 후 효과 확인이 상대적으로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술이다. 

하지만 시술 후 여러가지 이유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실리프팅 시술 전에는 아래의 몇 가지 내용을 알아두는게 좋다.

실리프팅을 비롯해 필러, 보톨리눔톡신, 윤곽주사 등은 시술인 만큼 수술과 달리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비교적 빠른 시간내에 간단히 할 수 있다. 

그렇다고 시술 과정이나 방법이 결코 쉬운 것은 아니다. 실리프팅의 경우 인터넷에서 확인되는 정보와 시술 과정을 보면 간단해 보이지만 피부 안으로 직접 실을 주입해야 하기 때문에 실을 넣는 각도를 비롯해 시술 자체에 높은 이해도가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이 많고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아야 한다.

최근들어 실리프팅에 사용되는 의료용 실은 가는 실에서 점차 실이 점차 굵어지고 있으며, 다른 시술 처럼 피부를 당겨주고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는 부분도 발전하고 있다. 

최근에는 블루다이아몬드리프팅처럼 특허받은 몰딩 방식으로 만든 실도 나왔다. 유승룡 원장은 "이 실에는 기존 실과 달리 표면에 돌기가 있다"면서 "최신 제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안전이 검증되고 이전 세대의 단점을 보완한 최신 의료용 실로 시술받는게 좋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실리프팅 시술을 고려한다면 위생은 기본이고 시술 이해도는 물론 최신용 실을 보유한 병원에서 받아야 한다. 물론 그 전에 병원에서 상담받는 것은 당연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트리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